롤토체스 10. 1 전략적 팀 전투 패치노트
변화
신규 시너지 : 달
매 7초마다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15%, 치명타 피해량이 15%
주문력이 10%증가합니다.
(효과 최대 4회 중첩)
신규 캐릭터
1 코스트 : 달, 파수꾼 - 레오나
스킬 : 월식 - 레오나가 입는 모든 피해량 5초 동안 40/90/140 감소
3 코스트 : 달, 신비술사 - 카르마
스킬 : 고무
전투 시작 시 가까운 아군과 연결
연결된 아군 사망 시 무작위 아군 1명에게
250/400/800 피해량 흡수 보호막
보호막 지속시간 동안 공격 속도 60/70/80% 증가
신규 시너지 달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시너지인 만큼 옵션이 어마어마합니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 주문력 증가하면 4회까지 중첩 가능
아군이라고 나온 거 보면 모든 아군 영웅에게 적용이 되나 봅니다.
신비 술 사카르 마는 보호막 누구에게 가느냐에 따라
약간 로또식 운영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1 코스트 파수꾼 레오나는
엄청난 하드 탱커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4 렙 8 리롤로 3성을 보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 보이며
파수꾼 받고 용발 넣은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거의 괴물이 이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네요
1 티어 하드 탱커가 될 듯합니다.
아이템 변화
신규 아이템
최후의 속삭임 = 연습용 장갑 + 곡궁
연발 석궁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치명타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방어력을 90% 감소
사실상 연발 석궁 같은 경우
시즌 넘어오기 전에 바닥 정령이 생겼을 때부터
이전과 다르게 아이템 칸이 1칸이 차기 때문에
이번에 비해 너무 효율이 떨어지는 아이템이었습니다.
패치 잘한 거 같네요
치명타 공격 시 방어력 감소기 때문에
암살자 및 원거리 딜러가 사용하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신규 아이템
거인의 결의 = 쇠사슬 조끼 + 곡궁
유령 무희 대체 아이템
피해를 입거나 치명타 피해를 입힐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증가
최대 100% 중첩 가능
효과 50회 중첩 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25 증가
유령무희의 치명 방어 옵션을 다른 신규 아이템
덤불 조끼로 대체하였으며
50회 중첩 시 커진다는 옵션은
얼마나 하드 탱커이냐 또는
얼마나 치명을 잘 터뜨리는 공속이 있는 딜러이냐
사용을 해봐야 체감이 오겠지만
아이템 자체가 그렇게 인기가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신규 아이템
덤불 조끼 = 쇠사슬 조끼 + 쇠사슬 조끼
가시 갓 옷 대체
치명타 피해 입지 않음
기본 공격받을 시 80/120/160의 마법피해
챔피언 등급에 따라 옵션 능력치 변화
우선 치명 방어 옵션 유령무희 없애면서
가시 갑옷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마법피해를 주는 옵션이 있는데
우선 초당 1회 발동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효율을 보일지는 게임 진행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등급에 따라 능력치 차이가 있어
48리 롤 이후 1 코스트 3성 따리가 초반에 사용하기 좋아 보임
기존 아이템 변화
얼어붙은 심장 : 공속 25% =>40% 감소 상향(중첩 불가)
얼어붙은 건틀릿 : 역장 생성 공속 25% 감소 =>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으로 1.5초 얼어붙게 합니다.
얼어붙은 건틀릿은 사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향을 먹은 느낌이 강하네요
이온 충격기 : 스킬 사용자 90 고정 피해 => 주변 3칸 안에 있는 적 스킬 사용 시 최대 마나 200%에 해당하는 마법피해
옵션의 능력치는 매우 좋아진 걸로 보입니다.
최대 마나 200% 딜이라고 하면 보통 기본적으로
200 정도의 피해량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문제는 맨 앞줄에 넣어 놓을 경우 맨 뒷줄이 시전 거리가 안 되는 점
암살자 캐릭터 탱커로 키워서 이온 넣으면
뒷라인 이온으로 녹일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or 광전사 라인으로 붙어주는 방법도
원거리 캐릭터들이 사용하기엔 조금 부적합해 보입니다.
수은 : 군준제어막아주는 주문 보호막 => 장착 시 군중제어 효과 면역
군중제어 효과 면역 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빙결 시너지에 카운터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보이네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기존 300 보호막 => 250/275/300 보호막
3성으로 사용해야 이전 능력치 나옵니다.
하향입니다.
그리 엄청나게 많이 나오지 않는 아이템인데
하향을 먹이네요
루덴의 메아리
150 피해량 => 120/160/200 피해
우선 2성 이상이 낀다면 상향이라고 보이며
3성을 가지고 가는 조합이라면
좋은 상향으로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스태틱의 단검
세 번째 공격 3명의 적에게 100 피해
=> 세 번째 공격마다 3/4/5 80 피해
공격력 하향시키고
타기팅 횟수를(범위) 늘려줬습니다.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향도 상향도 아닌 느낌이 강한
침묵
25%=>20%
약한 양
붉은 덩굴 정령 & 모렐로 노미 콘
20%고정 피해 => 18% 고정피해
항상같이 움직이는 아이템이죠
붉은 덩굴 정령과 모렐로 노미 콘
아이템 능력치도 하향 상향 왔다 갔다 하는 아이템으로
이번에는 약간 하향을 줬습니다.
특성 변화
다른 특성들의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2 바다의 약 하향
이외
빛이 강해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전 9 빛을 가도 그렇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는데
시너지 2번째부터 상향 9 빛은 엄청나게 강하겠네요
이외 그림자 약 상향 끝
빛 특성 말곤 크게 체감 없을 듯합니다.
챔피언 밸런스 변화
1 코스트
베인 : 체력 스킬 상향
전체적인 상향으로 빛 상향과 맞물려 강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
워윅: 스킬 피해량 200/450/700=>200/500/800
최대 마나 감소로 스킬을 더욱 많이 사용할 예정
2 코스트
잭스 : 체력 공격력 상승
말자하 : 공격력 상승
니코 : 최대 마나 감소
세나 : 추가 마법 피해량 증가(스킬 효율 증가)
스카너 : 보호막 공격 속도 상승
신드라 : 최대 마나 감소
바루스 : 3 성만 스킬 대미지 증가
3 코스트
아트록스 : 체력 스킬 대미지 증가
아지르 : 스킬 피해량 1/2/3성 모두 약간 상승
녹턴 : 공격 속도 감소 , 공격력 감소
키아나 : 기절 지속시간 감소 3성 스킬 대미지 증가
시비르 : 스킬 지속시간 감소
4 코스트
애니 : 티버 공격력 하향
트위치 : 스킬 공격력 계수 상승
5 코스트
아무무 : 기절 시간 감소 스킬 피해량 감소 마나 50/125=>75/150
마스터가 : 스킬 추가 피해량 모두 증가
나미 : 스킬 피해량 감소
사진을 동반하여 올려 글을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캐릭터 패치 밸런스는
전체적인 빛 캐릭터 상향이 가장 눈의 띄네요
베인, 아트록스, 잭스 상향
이외 포식자 스카너와 워윅도 약 상향을 받았으며
베인, 바루스, 트위치 정찰대의 상향도 있네요
검사 녹턴으로 인해서 녹턴이 하향을 먹은 건지
그렇게 엄청나게 강한 모습을 보여 준다곤 생각 안 했는데
5 코스트 아무무 전체적인 하향 모습 보여주고
그림자 상향을 먹은 마스터 이 상향으로
키우면 거의 사기급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기존 -빛, 정찰대, 그림자 순위 빨기 좋겠네요
어차피 신규 시너지가 깡패라 달이 강한 모습은 계속 보여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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